[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친환경 두피 탈모 프랜차이즈 ㈜닥터스(대표 박갑도)가 필리핀과 베트남에서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된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IR쇼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하고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주관한 이번 IR쇼는 프랜차이즈 해외 진출 지원사업으로 진행되는 투자 조사단 및 사절단 파견 사업으로, 닥터스와 미스터피자 등 국내 대표 프랜차이즈 9개 기업이 참가, 한국 브랜드를 널리 알렸다.

▲ ㈜닥터스 박갑도 대표(첫 번째 줄 오른쪽에서 세 번째)와 IR쇼 관계자 단체사진. <사진제공= 닥터스>
이번 IR쇼는 14~15일 필리핀 마닐라, 16~18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개최됐으며, 기업 투자 설명회를 비롯해 현지 바이어들과의 1:1 투자 상담회, 현지 시장조사 등으로 진행됐다.

앞서 진행된 필리핀 IR쇼 행사에서는 70여 개 업체 120여 명의 현지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베트남에서는 80여 개 14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해 한국 프랜차이즈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닥터스는 파견된 9개 기업 중 유일한 서비스 프랜차이즈로, 뛰어난 기술력과 믿을 수 있는 제품력 및 한류 열풍으로 높아진 K-뷰티에 대한 선호도를 바탕으로 현지 바이어들에게 큰 주목을 받았다고 밝혔다.

베트남 및 필리핀에서는 두피 마사지를 손으로 직접 관리하는 것이 보편적인 반면, 닥터스의 경우 모든 관리에 과학적인 기구를 사용한다는 점에서 현지 바이어의 관심을 사로 잡았다.

㈜닥터스 박갑도 대표는 “이번 IR쇼 기간 내내 현지 바이어들과의 상담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낄 정도로 폭발적 호응을 느꼈다”며 “닥터스에 쏟아진 현지 바이어들의 선풍적인 관심에 힘입어 해외 글로벌 사업에 한발 더 다가가는 성과를 올렸다”고 덧붙였다.

▲ 베트남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IR쇼의 닥터스의 기업 설명 현장.<사진제공= 닥터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