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울산취재본부 김인영 기자] 울산시 울주군이 ‘명품 한우’ 생산을 위한 우수 한우 암소 보전사업을 본격 추진키로 했다.

울주군은 올해 3억 1,000만원을 들여 울산축협 및 지역 한우인과 공동으로 우수 한우 암소 생산 및 보전을 위해 우수 한우 유전인자 구축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울주군은 지역에서 사육중인 한우 암소 중 고품질 한우고기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소 500두를 선정, 체계적인 관리에 나서기로 했다.

또 유전능력이 우수한 암소 보전을 통해 한우 브랜드인 ‘햇토우랑’과 한우 불고기 특구라는 명성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한우고기를 생산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중장기적인 한우 암소관리를 위해 지역에서 사육중인 소 전체를 대상으로 인공수정정보 데이터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출하시기를 앞둔 소는 초음파 임신진단을 실시하는 등 한우 농가의 생산성 향상과 소득증대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한우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에 나서는 한편,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명품 한우에 대한 명성을 지켜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