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스펙트럼 메인화면

[이뉴스투데이 이종은 기자] 한국취업전략연구소가 취업스펙에 대한 진단평가를 통해 취업전략수립에 도움을 주는 잡스펙트럼을 오픈했다.

잡스펙트럼은 기업환경 변화와 채용시장의 변화에 따라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묻지마식 취업스펙 쌓기에 열을 올리는 상황에서 자신의 취업스펙에 대한 정확한 평가를 통해 보다 전략적인 취업 준비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발됐다.

▲ 잡스펙트럼, 취업스펙에 대한 진단평가 통해 취업전략수립 도움

잡스펙트럼을 통해서 취업준비생들은 △나의 취업경쟁력지수 △입사지원 기업에서의 나의 스펙 순위 △전체 지원자 중 나의 위치 그래프 △취업준비를 위해 보강해야 하는 부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각 영역별 점수에 따른 개인별 맞춤형 취업전략도 만나볼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취업 전쟁 불변의 승리 공식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잡스펙트럼에 20가지의 정량평가 항목과 40가지의 정성평가항목을 입력, 단계별 평가를 받아볼 수 있다. 총 60여 가지의 평가항목은 대다수가 대수롭지 않게 간과하는 부분까지 섬세하게 포함돼 있어 나의 위치와 스펙을 다시 한 번 점검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한국취업전략연구소 관계자는 “혼자서 취업 준비를 하다보면 우물 안 개구리처럼 스스로의 스펙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힘든 것이 사실”이라며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잡스펙트럼에서는 내 스펙에 대한 객관적인 진단은 물론이고 기업/직군별 순위정보, 전체 응답자와의 점수비교 등을 통해 차별화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취업전략연구소에서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취업관련 교육 개발 및 취업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관련 정보는 잡메이커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취업 경쟁력 지수는 잡스펙트럼에서 진단가능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