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 대한민국국민브랜드 대상' 수상자 엑스포뉴스 이윤태 대표(왼쪽), 하지혜 아나운서(오른쪽)

[이뉴스투데이 이종은 기자] 대한민국 MICE 산업 전문 미디어인 엑스포뉴스(대표 이윤태)가 지난 30일 국회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진행된 '2014 대한민국국민브랜드 대상' 언론문화브랜드부분 대상(대한민국국회 국회정보위원장 서상기)을 수상하며 마이스 산업 전문 언론으로서의 입지를 굳히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2014 대한민국국민브랜드대상 시상식'은 사단법인 한국언론사협회(이사장 최종옥)와 나눔뉴스, 시정일보가 공동으로 주최해 선정 시상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 확보와 지속 가능한 브랜드 개발을 가능하게 하고 소비자에게 브랜드에 대한 올바른 선택 기준을 제시하는 경쟁력제고와 지역과 국가결제발전에 기여하는데 목적이 있다.

한국창업경제뉴스와 국제언론인클럽이 후원한 이번 시상식에는 수상브랜드 대표와 내빈, 기관단체장 400여명의 축하인사와 함께 시낭송 장충열, V-STAR 퓨전국악밴드, 애버그린중창단 합창, 평양가수 백미경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성대하게 개최됐다.

▲ 왼쪽부터 수상자 이희선 더필드 대표, 신민정 선데이뉴스방송 대표, 이윤태 엑스포뉴스 대표, 하지혜 아나운서, 송지연 미스어스차이나 심사위원, 정정미 (사)영남판소리보존회

엑스포뉴스는 신성장 동력산업인 마이스(MICE) 산업 중 국내외 전시박람회 산업 현장과 미술전시, 축제, 문화예술 공연장에서 365일 신속하고 정확하게 현장의 소리를 전하고 있는 전문 언론이다.

자체적으로 마케팅혁신연구소와 제휴하여 중소기업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는 엑스포뉴스는 2013년 MICE 산업 전문 언론사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국 13개 컨벤션이 위치한 지역의 대학에 협업 프로젝트를 제안, 그 해 5월 부산외국어대학교 산학협력을 통해 제1기 마이스 기자단과 서울지역 2014년 마이스 기자단 2기를 발족했다.

엑스포뉴스는 마이스 기자단을 통해 현장에서 MICE 산업을 가르치고, 온라인을 통해 전시/박람회에 참관한 중소기업을 알리는 홍보 도우미 역할을 하며 대한민국 MICE 산업 전문 매체(媒體)로 자리매김 해나가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