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의 여름방학 시즌이 돌아왔다. 최근 대학생들은 예전과 달리 방학을 노는 기간이 아닌 재충전이나 자기발전의 기회로 삼는 경우가 많아졌다. 취업난이 그만큼 가중됐다는 것으로 기업 또한 각종 대외활동을 우대조건으로 삼고 있다. 이에 취업포털 사람인에서 추천하는 여름방학 알차게 보내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자.

◆ 마케팅, 광고 분야의 최고가 되고 싶다면, 공모전이 딱!
 
* LG애드(www.lgad.co.kr) 광고대상이 7월 2일부터 31일까지 실시된다. 기획서, 크리에이티브, 특별상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고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 휴학생, 8월 졸업예정자이면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온라인 응모시스템에서 신청 후,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단, 크리에이티브 부문은 4대 매체 제작물을 모두 제작해야 하고 특별상 UCC부문과 함께 온라인 응모시스템을 통해 참가신청 후, 작품을 우편 또는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홈페이지와 별도로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통해 과제 및 이미지 자료, 기타 정보가 제공된다.
 
* KB국민은행(www.kbstar.com)에서는 신상품 및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국내외 대학(원)생, 휴학생으로 개인 또는 팀 단위(3명)로 응시할 수 있다. 총 6개의 공모주제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한 후 7월 22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파워포인트로 30장 내외의 공모작과 함께 2장(파워포인트)의 요약본을 별도로 제출해야 한다. 우수상 이상을 수상하면 입사지원 시 우대한다.
 
 
◆ 경제적인 시야를 넓히고 싶다면~! 대학생 주식 투자대회 참여해 봐~
 
* 키움증권(www.kiwoom.com)에서는 대학생 주식 모의투자대회를 개최한다. 참가신청은 18일부터 7월 6일까지(3주간), 대회기간은 25일부터 8월 3일까지(6주간) 진행된다. 대회에 참가하려면 키움증권 회원에 가입, 영웅문(HTS) 프로그램 설치 후 대회에 참가신청, 모의투자로 매매하면 된다. 상위 10위(10명)까지는 상금 외 아시아금융시장탐방의 기회가 부여된다.
 
* MSN(money.msn.co.kr) 수직상승 모의투자 대회는 7월 4일까지 참가신청을 받는다. 대회기간은 12일부터 7월 11일까지이고 대회부문은 ELW를 제외한 주식부문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직접 몸으로 부딪혀 보고 싶으면~! 기업 참여형 활동
 
* 삼성그룹의 운영하는 20대 포털사이트 영삼성(www.youngsamsung.com)에서는 7월 1일까지 열정운영진을 모집한다. 20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콘텐츠 제작, 취재 진행, 기획 업무 참여 등의 활동을 한다. 운영진은 해외배낭여행비, 활동비 등을 지급되며 삼성그룹의 국내 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다. 접수방법은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은 지원서와 미션수행 결과물을 제출하면 된다.
 
* 신한은행(www.shinhan.com)은 대학생 홍보대사를 모집한다. 대학교 재학생으로 학년, 전공제한은 없다. 지역별로 총 100명을 선발하고, 8월부터 12월까지(5개월) 브랜드 가치 대외홍보, 각종 아이디어뱅크 역할, 월 1회 정기회의 참석 등 제반 활동을 하게 된다. 접수는 27일까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홍보대사에게는 활동비를 지급하고 우수자는 해외연수, 신한은행 지원 시 우대 등의 혜택이 있다.
 
* 신세계(frontier.shinsegae.com)는 대학생 유통프론티어를 7월 13일까지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2년제 이상 대학(원)생, 휴학생으로 박사과정은 제외된다. 3인 이내로 팀을 이루어 On 프론티어 게임리그, On 프론티어 온라인 스쿨 등의 프로그램http://frontier.shinsegae.com에 7월 23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가작 이상 수상자에게는 졸업 후 1년 이내에 채용 지원 시 입사 관련 특전이 주어진다.
 
 
◆ 우물 안 개구리는 NO~! 글로벌적인 감각을 키우고 싶다면
 
* 한국문화표현단(www.hanmunpyo.org)에서는 30일까지 대학생 문화독립기행단을 모집한다. 영어회화가 가능한 전국 대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7박8일(8월8일~8월15일)동안 전라남도와 제주도 일대를 돌며 외국학생들에게 우리의 문화유적을 설명해 주는 활동을 하며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 한국한의학연구원(www.kiom.re.kr)은 글로벌원정대를 29일까지 모집한다. 대한민국 국적 소유자로 4년제 대학생(대학원생, 휴학생 포함)이어야 하고, 1팀의 3명을 원칙으로 한다. 응모분야는 전통의학 및 보완대체의학 분야와 관련된 응용과학의 모든 분야이다. 연수할 대상 및 기관, 일정을 정하고 연수를 통해 미래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주제로 원정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연수 뒤 연수보고회가 진행되고 수상한 팀에게 장학금이 지급된다. 접수는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우편으로 지원하면 된다.
<이민석 기자> lms@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