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씨티카와 (주)쎌팍이 업무 협약식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이 씨티카 송기호 대표이사.
[이뉴스투데이 이상민 기자] LG CNS의 자회사 씨티카(대표이사 송기호)는 서울시 지정 주차장 공유 기업 (주)쎌팍(대표이사 강찬룡)과 씨티존 개설 업무협력 및 주차장 공유에 관한 전략적 제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서울시 전기차 공동이용 서비스(카쉐어링) ‘씨티카’는 서울시의 개인 주차 공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쎌팍이 관리하는 주차면 등에 씨티존을 확대 개설하는 한편 씨티카 고객들은 이 회사가 관리하는 주차공유 사유지에 주차할 수 있어 씨티카 이용이 한결 편리해질 전망이다.

서울시 지정 공유기업 (주)쎌팍은 사용하지 않는 시간대의 주차면을 등록 받아 웹과 앱에서 필요한 사람과 나누는 주차장 공유 서비스 기업이다. 즉 아침에 출근 후에는 내 주차면을 이웃에게 제공하고 나는 사무실 근처의 다른 사람 사유지의 주차면을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송기호 씨티카 대표는 “씨티카 서비스의 핵심은 씨티존 확대”라고 말하고, “개인 사유지 주차장도 씨티존으로 활용할 수 있어 씨티존 개설이 크게 증가하는 것은 물론 씨티카 이용 고객들의 주차 편리성을 극대화 하는 계기를 마련함에 따라 씨티카 고객의 획기적인 확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찬룡 쎌팍 대표는 “전기차 쉐어링 서비스 대표주자인 ‘씨티카’와의 업무협력은 쎌팍에 있어서도 고객의 범위를 넓히는 장점이 있다”라며, “사유지 주차장을 공유하는 쎌팍의 서비스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전기차 쉐어링 서비스가 문화로 자리잡고 있을 정도로 씨티카 이용자가 늘어나는 만큼 커다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친환경 도시형 전기차 공동이용(카쉐어링) 서비스인 ‘씨티카’는 운전면허를 소지한 만 21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씨티카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스마트폰으로 씨티카 앱을 다운 받으면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씨티존은 여의도IFC몰, 신당역, 강서구청 등 서울시내 50여개 지역에 설치 돼 있으며, 이 씨티존에서 별도의 충전비 없이 시간당 최소 6300원의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