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절기엔 필드재킷 하나 잘 입으면 스타일을 살릴 수 있다. <사진제공= 올젠>
[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요즘처럼 일교차가 큰 환절기엔 필드재킷을 입어 보자. 어떤 아이템과 매치하냐에 따라 터프하게도 또는 포멀하게도 연출이 가능해 오랜 기간 동안 인기가 식을 줄 모른다.

필드재킷은 내구성이 좋아 바람을 막아주고 가벼운 소재 덕분에 자유로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원래 군복에서 유래해 뛰어난 활동성까지 자랑하는 것 때문에 ‘필드재킷’ 하면 카키 컬러를 연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카키 컬러의 경우 다소 캐주얼한 느낌이 강하므로 직장인들에게는 셔츠와도 잘 어울릴 수 있는 블랙이나 네이비, 혹은 브라운 컬러로 된 필드재킷이 제격이다.

▲ <사진제공= 올젠>
거기에 이너로 밝고 화사한 컬러와 패턴의 셔츠와 니트, 그리고 하의로 파스텔 톤 같은 밝은 컬러의 팬츠를 매치하면 과하지 않으면서 봄 분위기를 물씬 풍길 수 있는 세련된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반면, 위캔드룩으로 보다 젊은 감각의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색상과 디테일에 조금 더 신경을 쓰면 좋다. 트렌디한 남성 캐주얼 브랜드 올젠의 한 관계자는 “선명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제품 혹은 원 컬러라도 후드 스타일로 모자가 붙어 있는 디자인을 택하면 좋다. 그리고 이너로는 조금 포멀해 보일 수 있는 셔츠와 치노팬츠보다는 베이지나 네이비 등 모노톤 컬러의 니트와 데님 팬츠를 매치하면 멋스럽게 활력을 더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사진제공= 올젠>
▲ <사진제공= 올젠>
▲ <사진제공= 올젠>
▲ <사진제공= 올젠>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