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양준호 기자] 수출입은행이 7일 760억엔 규모의 사무라이본드(Samurai bond) 발행에 성공했다.

이날 발행된 채권은 연 0.40% 금리의 2년 만기 350억엔과 연 0.45% 금리의 3년 만기 300억엔, 연 0.64% 금리의 5년 만기 110억엔 등 투자자 수요에 맞춰 만기를 다양화했다. 이들 금리는 역대 한국계 사무라이본드 중 최저 수준이다.

수은은 올해 초 15억달러의 글로벌본드를 발행한 데 이어, 이날 760억엔 규모의 사무라이본드 발행까지 성공했다.

이번 사무라이본드 발행 성공은 발행기간 중 발생한 우크라이나 사태, 북한의 미사일 발사 등 돌발변수에도 보수적인 일본 투자자들의 높은 수요를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수은 관계자는 “일본 투자자들이 3월말 회계연도 결산을 앞두고 투자처를 찾고 있는 사실을 확인하고 발행에 나섰다”면서 “아베노믹스로 일본 국채와 회사채 수익률이 낮아져 일본 투자자들의 사무라이본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점도 감안했다“고 밝혔다.

수은은 이번 채권 발행을 통해 1년 10개월여 만에 사무라이본드 시장에 성공적으로 복귀함에 따라 앞으로도 일본 투자자 및 금융기관과의 지속적인 유대관계를 통해 일본 자본시장에서 활발한 조달활동을 계속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