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양준호 기자] SC은행의 스폰서십 공식 블로그 ‘스탠다드차타드 PUB’ 이 7일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최하는 ‘2014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은행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관하며 2009년 제정됐다.

블로그를 잘 활용하고 있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선정해 올바른 블로그 운용 기준을 제시하고 조직에서의 SNS활용 및 온라인 홍보 부분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행사는 전문가 및 실무자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평가와 사용자들의 투표를 통해 우수 블로그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것으로 SNS 사용자 및 이해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블로그 시상식이다.

SC은행의 ‘스탠다드차타드 PUB’ 블로그는 ‘당신의 자랑스러운 은행’이라는 타이틀 아래 SC은행의 축구 스폰서십 및 사회공헌활동 등을 중점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또한 ‘함께하면 더 즐거운 축구’를 모토로 축구팬부터 은행의 고객까지 다양한 사람이 참여할 수 있는 쌍방향적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채널을 함께 활용해 공감 및 소통의 폭을 넓히는데 주력한 결과 지난 2011년 8월 오픈 후 현재까지 약 120만 명이 방문했다.

특히 은행의 서비스나 상품을 축구 후원활동이나 사회공헌활동과 연계해 자연스럽게 노출시킴으로써 기업 가치와 브랜드 정체성에 적합한 콘텐츠 전략을 가져간 것이 돋보였다는 평이다.

김지은 SC은행 홍보팀 부장은 “함께하면 더 즐거운 축구라는 모토에서 알 수 있듯이 축구를 좋아하는 누구나 함께 즐기고 공감할 수 있는 블로그가 되는 것을 최고의 운영 목표로 삼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유익한 콘텐츠를 통해 SC은행에 대한 소통과 공감을 지속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