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는 신입사원에게 비즈니스 스타일링은 첫 과제이다. 회사와 자신의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선배들에게 알리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사회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이들에게 경쾌하면서도 격식을 차린 비즈니스 패션이 쉽지만은 않을 것.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 마인드브릿지(대표 우종완)가 첫발을 내딛는 신입사원을 위해 백전백승하는 첫 인상 패션 전략을 제안한다.

입사 초기에는 단정한 옷차림으로 성실한 이미지 어필

▲ <사진제공= 마인트브릿지>
감각적인 패션 연출 능력이 뛰어나다 하더라도, 입사 초기에는 단정한 코디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초기 비즈니스 패션은 스타일리시한 스타일링으로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것도 좋지만, 깔끔한 모습으로 믿음직스럽고 성실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하기 때문.

심플한 오피스 패션을 연출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이고 쉬운 방법은 어떤 피부에나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 ‘화이트 셔츠’와 무채색 톤온톤 기법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

남성의 경우, 화이트 셔츠와 블랙 자켓을 기본으로 하되, 그레이 베스트, 팬츠 등으로 적절히 활용하면 세련된 모노톤의 비즈니스 룩이 완성된다. 화이트 셔츠에 어두운 컬러의 자켓을 매치하면 V존이 두드러져 스마트하면서도 경쾌한 인상을 전달하는 것.

이때, 본인의 몸에 가장 잘 맞는 슬림핏 라인을 선택하면 한층 댄디한 분위기가 완성된다. 여성의 경우, 화이트 셔츠에 블랙 팬츠로 격식을 차리되 밝은 톤의 아우터를 더해 화사한 코디를 연출해보는 것도 좋다. 풋풋하면서도 자신감 있는 신입사원 패션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창의적인 업무를 담당했다면 포인트 패션으로 진취적인 이미지 어필

▲ <사진제공= 마인트브릿지>
창의적인 직종에 종사하게 되었다면, 좀더 트렌디한 비즈니스 캐주얼 룩을 시도해보자. 나만의 느낌을 더해 친근하고 열정적인 의지를 자연스럽게 보여줄 수 있다.

남성이라면, 격식은 갖추되 작은 포인트로 센스를 더해주는 것이 좋다. 과하지 않은 패턴, 배색 포인트, 등 작더라도 캐주얼적인 요소를 더하면 한층 패셔너블한 느낌을 전달한다. 여성이라면, 화사한 봄 컬러의 믹스매치를 시도해볼 것. 이때, 너무 여성스러운 스커트보다는 슬림한 팬츠를 선택하면 프로페셔널한 이미지를 배가시킨다. 

공유와 고준희는 트렌디한 패턴, 컬러감을 활용하여 눈길을 사로잡는 감각적인 비즈니스 패션을 선보였다. 공유는 포멀리티가 가미된 ‘마인드브릿지 블레이저 자켓’에 데님 포인트와 카무 플라주 패턴의 클러치백을 무심하게 들어 차별화된 유니크 패션을 완성했다.

한편, 고준희는 민트 컬러의 ‘마인드브릿지 루즈핏 롱자켓’과 9부 기장의 화이트 팬츠를 더해 상큼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비즈니스룩을 연출했다.

이번 출시된 마인드브릿지의 2014년 봄 제품은 전국 마인드브릿지 101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