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양준호 기자] 외환은행(은행장 윤용로)이 총 4700만 파운드(한화 약 840억원) 규모의 해외부동산 신디케이트론 주선을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일본의 최대 신탁은행인 미쓰이스미토모신탁은행(SMTB)과 함께 유럽의 프라임 부동산금융 시장에 공동 진출한 첫 번째 사례다.

앞서 외환은행은 지난해 5월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아시아개발은행(ADB) 총회에서 미쓰이스미토모신탁은행과 협력해 해외로 적극 진출하겠다고 밝힌 후, 한 달여 만에 기업금융, 부동산금융, PF 등 해외 및 IB부문 전반에 대해 협력하는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영국 런던 중심상업지구 내 프라임급 오피스 빌딩을 인수하는 사업으로 총 인수비용 7900만 파운드(한화 약 1400억원)가 투자됐다.

이중 외환은행이 일본의 미쓰이스미토모신탁은행을 50 대 50으로 참여시켜 4700만 파운드의 신디케이트론 조달을 주선했고, 나머지 3200만 파운드는 룩셈부르크 투자자가 자기자본 투자했다.

윤용로 외환은행장은 “이번 공동 금융주선은 외환은행이 오랫동안 준비해 온 글로벌 현지 영업의 첫 번째 성공사례”라며 “최근 경색된 한일 관계 속에서 민간차원의 경제협력이 활성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