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드호크(ADHOC) 전속 모델 지창욱 (왼쪽) 여성 아날도 바시니(arnaldo bassini) 전속 모텔 이다해 <사진제공= 애드호크, 여성 아날도 바시니>
[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새 봄, 새 출발을 하는 신입 사원들과 대학 새내기들은 신선하고 단정한 첫 인상을 주는 옷 차림이 좋다. 그렇다면 어떻게 준비 해야 할까?

▲ 남성 신입사원의 새내기 스타일

▲ <사진제공= 카디건, 바지- 애드호크 /신발- 볼타 /가방- 디얼스>
사회생활을 막 시작하는 남자 직장인의 경우, 요즘은 유행을 타는 디자인보다는 기본형의 트렌치 코트가 간 절기에 여러모로 입기가 좋다. 기본형 트렌치 코트에 유행 색상의 셔츠나 ‘애드호크(ADHOC)’ 의 카라에 네크 포인트가 있는 버튼 카디건을 코디 해 세련되고 신선한 이미지를 더하면 좋다. - 애드호크 카디건; 8만9천원

새로 옷을 구입할 때는 어느 컬러에나 다 어울리는 세련된 회색이나 신뢰감을 주는 감색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올해는 블루나 카키색이 유행 컬러로 선보이고 있다.

카키색 트렌치 코트에는 밝은 베이지 컬러나 블루 셔츠에 아이보리나 옐로우 톤의 컬러계열이 잘 어울린다.

 ‘애드호크’ 의 슬림 핏 면 팬츠를 매치 하면 좋다. 슬림 하게 떨어지는 일자 핏으로 라인을 잘 살려주는 아이템이다. 스판기 있는 면 팬츠이며, 깔끔한 스타일로 매치하기에 좋은 아이템이다. - 애드호크 면 팬츠; 7만9천원

셔츠, 타이를 비슷한 색으로 맞추면 차분하고 지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고 밝은 색 셔츠에 붉은 색이나 짙은 노랑색 타이를 매치하면 젊은이다운 발랄함과 선명한 느낌을 준다.

남성들의 패션 필수 아이템 중 하나인 백은 크로스 백, 토트 백으로 2가지 형태로 변형하여 착용 가능한 ‘디얼스 (THE-EARTH)’가방을 추천한다.
전면에 2개의 큼직한 수납 공간이 마련되어있어 직장인 남성들에게 인기 있는 아이템이다. - 디얼스 가방; 9만8천원

거기에 ‘볼타(VOLTA)’ 브랜드의 클래식 슈즈가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인스턴트 클래식을 컨셉으로 한 슈즈까지 신어준다면 완벽한 신입사원의 멋스러운 패션 스타일이 완성된다. - 볼타 슈즈; 17만 9천원

▲ 여성 신입사원 룩

▲ <사진제공= 왼쪽부터-재킷, 트렌치 코트- 제시뉴욕(JESSI NEW YORK)/블라우스, 스커트- 플러스 에스 큐(PLUS S C.U.E.)>
여성 신입사원의 경우, 먼저 기본형의 치마 정장이나 바지 정장을 갖추는 것이 좋다.

치마는 너무 짧거나 트임이 깊지 않도록 하고 바지도 지나치게 통이 넓거나 긴 스타일은 피하는 것이 좋다.
검은색이나 감색과 같은 어둡고 포멀한 색상과 아이보리나 옅은 청색 등, 밝은 색상을 한 벌씩 갖고 있으면 여러 가지 다양한 분위기에 연출이 가능하다.
SPA 여성복 ‘플러스 에스 큐(PLUS S C.U.E.)’의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의 셔츠와 블라우스를 준비해두면 한 벌의 옷으로도 여러 벌의 효과를 낼 수 있다. 거기에 ‘여성 아날도 바시니(arnaldo bassini)’의 재킷이나 ‘제시뉴욕(JESSI NEW YORK)’의 재킷 또는 트렌치 코트도 함께 매치하면 좋다.

장식이 많거나 지나치게 우아한 디자인은 새내기 직장 여성의 의상으로는 적당하지 않다. 또 화려한 액세서리는 단정한 느낌을 떨어뜨리므로 자제하는 것이 좋다.

▲ 대학 신입 남학생 룩

▲ <사진제공= 위부터-재킷, 바지- 애드호크(ADHOC)>
한편 대학 신입생의 경우 나이 들어 보이는 불편한 정장보다는 캐주얼 한 정장으로 단정한 느낌을 주거나 대학생다운 스포티한 스타일로 활동성을 강조하는 것이 좋다.

남학생은 단정한 재킷이나 스포티한 점퍼 그리고, 면바지를 구입해 때에 따라 분위기를 바꿔주는 것이 좋다.

감색이나 베이지색 재킷에 베이지색, 회색, 카키 컬러의 면바지에 카키색, 흰색의 셔츠를 코디 하면 신입생 모임이나 행사에 무난하고 멋스럽다.
평소에는 후드가 달린 티셔츠, 베이지색 면바지, 캐주얼 배낭 차림이 가장 대학생 새내기답고 편안하다.

▲ 대학 신입 여학생 룩

▲ <사진제공= 제시뉴욕(JESSI NEW YORK)>
여학생들은 기본형 재킷에 셔츠와 스커트를 입으면 단정하고 깜찍한 느낌으로 첫 만남에서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
캠퍼스 생활에서는 새내기답게 밝은 톤의 ‘제시뉴욕(JESSI NEW YORK)’의 주황색 바지, 흰색 티셔츠, 청 셔츠 등을 입으면 세련되고 발랄한 인상을 더한다.

새내기 여대생이 준비 해야 할 아이템은 기본형 재킷, 스커트, 빈티지한 핏이 예쁜 진바지, 니트, 티셔츠, 무난한 디자인의 카디건, 스포티한 느낌의 점퍼 등이다.
기본 아이템만 준비한다면 많은 옷을 구입하지 않아도 다양한 스타일로 다양하게 보이게 연출 할 수 있다.

▲ <사진제공= 오렌지, 형광 노랑, 검은색 스니커즈 - 수페르가(SUPERGA)오른쪽 하단 운동화- 스트라다(STRADA)>
대학 신입생 스타일에서 빠질 수 없는 한가지, 이태리 100년 전통의 감각적인 스니커즈 브랜드 ‘수페르가(SUPERGA)’에서 출신한 2014년 대학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네온 컬러스니커즈다.
각자의 개성을 살린 네온 컬러의 스니커즈를 스타일의 포인트로 활용, 스타일리시한 대학 신입생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