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지만 기자] 한신공영이 지난달 27일 베트남 현지에서 CJ제일제당, 일본 스미토모 상사간 합작법인과 함께 밀가루와 프리믹스를 생산하는 제분공장 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분공장은 베트남 남부 붕따우성 산업단지에 들어서며 39,820㎡ 부지에 연면적 19,200㎡(원맥사일로 8기, 공장동, 창고동, 사무동 등)로 건설되고 공사금액은 한화 약 190억원이다.

공장 완공은 오는 2015년 4월 예정이며 연간 밀가루 10만톤과 프리믹스 1만톤의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신공영 관계자는 "중국의 원가상승으로 인해 동남아시아로 공장이전이 활발해져서 앞으로 이 지역의 공장건설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이며 비록 이번 공사가 규모는 크지 않지만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 처음으로 공장을 건설한다는 점에 당사에게 깊은 의미가 있고 또한 향후 증가하는 공장 건설 시장에 한신공영이 상당부분 참여 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신공영은 지난 2003년 베트남 사무소 설립 이래 베트남에서 하노이주상복합아파트, 베트남투자개발은행 사옥, 빈증성 상수도시설 등의 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으며 현재 락지아 우회도로, 호치민 고속도로, 노이바이우회도로, 밤콩 교량 공사 등 SOC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베트남에 안주하지 않고 미얀마, 방글라데시, 필리핀, 캄보디아에서 사업을 적극 추진하는 등 국내 건설경기의 장기 부진을 해외시장 다변화를 통해 새로운 활로를 적극 개척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