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철강협회 강관협의회는 25일 오전 11시 서울 송파구 IT벤처타워 15층 한국철강협회 대회의실에서 박종원 강관협의회 회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제1회 이사회를 갖고 2014년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사진제공 = 철강협회)
[이뉴스투데이 정일권 기자] 한국철강협회 강관협의회는 25일 서울 송파구 IT벤처타워 15층 한국철강협회 대회의실에서 박종원 강관협의회 회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제1회 이사회를 갖고 2014년 사업계획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확정된 사업계획에 따르면 강관협의회는 올해 사업 목표를 '강관 수요확대를 위한 강관산업 생태계 구축 및 신수요 시장 진출 지원'으로 정하고 ▲수요구조 변화에 따른 신수요 창출 확대 활동 강화 ▲상생·협력 강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수립 지원 ▲전문가 그룹 인적 네트워크를 통한 마케팅 공동 지원 ▲경쟁소재 대응을 위한 제도개선 및 R&D 지원사업을 중점 추진하기로 했다.
 
먼저 강관협의회는 수요구조 변화에 따른 신수요 창출 확대 활동 사업으로 해양 플랜트 강관재 현황 조사 및 극한지 에너지 개발현황 및 강관기술 동향 연구, OCTG 기자재 현지 현황 조사를 추진하고 에너지분야 강관 전문가 초청 설명회와 제10회 강관산업발전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상생·협력 강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 소재, 강관 상생을 위한 기술전문화 교육 및 강관사 기술교류회를 실시하며 2013년 국내 강관산업 현황 조사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전문가 그룹 인적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공동 마케팅 활동으로 강관파일 홍보 로드맵 수립, 강관구조편람을 활용하여 구조설계사를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추진하고 강관 분야별 자문위원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경쟁소재 대응을 위한 제도개선 및 R&D지원 강화를 위해 내지진강관 건축분야 사용확대를 위한 연구와 대구경 강관파일 경쟁력 향상 방안 연구를 추진하고 부적합 가설재 사용 제재를 위한 대응활동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이사회에는 강관협의회 박종원 회장(동양철관 사장)을 비롯해 엄정근 하이스틸 사장, 이휘령 세아제강 사장, 신성재 현대하이스코 사장, 금강공업 이범호 대표, EEW코리아 김도재 사장, 현대RB 이상철 사장 등 강관업계 사장단 1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철강협회 내에 사무국을 두고 있는 강관협의회는 강관산업의 대외 경쟁력 향상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05년 3월 발족하여 세아제강, 현대하이스코, 휴스틸, 스틸플라워 등 국내 19개 강관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