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화장품 선택, 이젠 브랜드보다 성분이다
상태바
기능성화장품 선택, 이젠 브랜드보다 성분이다
젬마코리아·에이팜·낫츠 등 신생 브랜드의 자연성분 주목
  • 엄정권 기자
  • 승인 2014.02.2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기능성 화장품이 인기를 모으는 것은 어제 오늘 얘기가 아니지만, 소비자 사이에서 미묘한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바로 브랜드에 의지하기 보다 이젠 깐깐하게 성분을 따지며 신생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 저절로 높아지고 있다는 것.

화장품 유통업계에 따르면, 겨울철 피부관리와 주름 개선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이와 관련된 화장품 판매량이 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다양한 기능성 화장품의 출시가 잇따르고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젬마코리아의  ‘젬무브 스킨케어 9종 세트’와 에이팜의 ‘닥터뉴엘’, 그리고 낫츠의 ‘화이트 루미네어 CC크림’ 등이 있다.

▲ 젬마코리아의 ‘젬무브(GEMMOVE) 스킨케어 9종 세트’
젬마코리아(대표 이우종)는 자연 그대로의 생명력을 유지한 복합체로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되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젬무브(GEMMOVE) 스킨케어 9종 세트’을 출시했다.

스킨케어 브랜드 ‘젬무브(GEMMOVE)’ 스킨케어는 하이드롤라이즈 완두콩과 식물성 스쿠알렌, 로즈마리 잎 추출물, 마카다미아씨 오일 등과 연꽃캘러스 배양추출물, 나팔꽃캘러스 배아추출물 등 식물 줄기세포, 그리고 돈태반의 강인한 생명력의 원천이 되는 자연 성분을 최신의 바이오 과학(Bio-Science)의 힘으로 추출해 만들었다.

특히, 미백과 주름개선의 이중 기능성 화장품인 스케이프 셀 토탈 에센스(SCAPE CELL COMPLETE TOTAL ESSENCE)는 스케이프 스템 콤플렉스 (Scape Stem Complex) 성분이 피부 표면의 밸런스를 유지하고 생기와 활력을 부여하여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준다. 스케이프 스템 콤플렉스(Scape Stem Complex) 성분이 피부결을 매끄럽고 윤기 있게 가꾸어주며, 기능성 성분이 함유되어 늘어지고 처진 피부를 탱탱하고, 칙칙해진 피부 톤을 밝고 윤기 있게 가꾸어주는 다기능성 토탈 에센스이다.

또한, 미백 기능성 화장품인 스케이프 셀 플라센타 앰플(SCAPE CELL PLACENTA AMPOULE)은 스케이프 스템 콤플렉스(Scape Stem Complex) 성분이 피부 표면의 밸런스를 유지하고 생기와 활력을 부여하여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준다. 그리고, 자외선 차단 기능성 화장품인 ‘스케이프 셀 프로텍터 선 블럭(SCAPE CELL PROTECTOR SUN BLOCK)’은 수분 크림처럼 촉촉한 젤 타입의 선제형으로 피부를 UVA/B 자외선으로부터 차단해주며 슈퍼 베리 콤플렉스(Super Berry Complex) 성분이 농축되어 외부자극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영양을 공급하여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준다.

▲ 에이팜의 ‘닥터뉴엘’
코스메슈티컬 전문기업 에이팜(대표 허경)은 피부과학과 스킨케어 코스메틱을 결합시킨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닥터뉴엘’과 ‘쁘띠앤맘’을 선보였다.
 
청소년부터 임산부, 남녀노소 구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하고 좋은 성분만을 이용해 만든 정직한 화장품을 추구하는 '닥터뉴엘'은 일반피부는 물론 민감성 피부까지 아우르는 순한 고기능성 화장품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 시켜주고 뛰어난 수렴효과로 피부탄력을 높여주는 제품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다.

닥터뉴엘의 인기 제품인 '미셀스카'는 인체지방 기질세포 배양액 추출물과 펩타이드 콤플렉스가 손상된 피부조직의 신생을 도와주는 겔 타입의 스팟 제품으로 트러블 완화 및 흉터완화에 도움을 준다. 최근 트러블 고민이 많은 고객들의 의견에 따라 트러블을 효과적으로 커버해 주는 미셀스팟이 신제품으로 출시되어 화제다. 트러블 커버는 물론 자외선차단, 화이트닝, 주름개선 3중 기능성 제품으로 흔적예방에 도움이 된다.

▲ 낫츠의 ‘화이트 루미네어 CC크림’
천연화장품 브랜드 낫츠(대표 박남미)는 화사한 피부톤 보정과 저자극 스킨케어 기능의 CC 크림인 화이트 루미네어 CC크림(SPF25, PA++)를 출시했다.

천연 기능성 화장품 낫츠의 씨씨크림은 옐로, 블랙, 레드의 컬러캡슐이 피부톤을 자연스럽게 보정해 주며, 부드럽고 가벼운 사용감과 미세커버를 통해 피부결을 장시간 매끄럽게 유지해 준다.

또한, 미네랄 오일, 에탄올, 타르 색소, 벤조페논, 에탄올 등 5가지 성분을 넣지 않아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스킨밸런싱 시스템(보습, 진정, 보호)과 낫츠의 브라이트닝 시크릿 워터가 함유되어 종일 스킨케어를 바른 듯 순하고 마르지 않는 촉촉함을 유지해 준다.

특히 낫츠(www.nots.kr)의 베스트셀러 화이트루미네어(미백화장품) 추천 시리즈답게 효모 발효 추출물, 갈락토미세스 발효 여과물이 함유되어 트러블과 피부톤의 개선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발효 추출물이 피부에 스며들어 지친 피부에 휴식을 부여하여 탄력 있고 생기있는 피부로 가꾸어 주며 완벽한 보습 효과로 더욱 하얗고 윤기 있는 피부로 만들어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