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퍼시픽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쿠션 제품이 IR52 장영실상 수상했다.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아모레퍼시픽(대표 심상배)의 ‘액상 담지 제형 안정화 기술을 이용한 에어쿠션’이 2014년 1월 4주차 ‘IR52 장영실상’ 제품으로 선정돼. 24일 서울 중구 매경미디어센터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수상했다.

이번에 IR52 장영실상을 받은 ㈜아모레퍼시픽의 ‘액상 담지 제형 안정화 기술을 이용한 에어쿠션’은 ㈜아모레퍼시픽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쿠션 유형 제품을 일컫는다. ‘쿠션’은 선크림과 메이크업 베이스, 파운데이션 등 기초 메이크업 제품을 특수 스펀지 재질에 복합적으로 흡수시켜 팩트형 용기에 담아낸 것이다. 해당 유형의 제품은 메이크업 시장의 혁신을 선도함으로써 종전의 제품보다 사용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이오페 에어쿠션, 헤라 UV미스트쿠션, 아모레퍼시픽 트리트먼트 CC쿠션, 라네즈 BB쿠션, 베리떼 UV멀티쿠션, 설화수 퍼펙팅쿠션 등 ㈜아모레퍼시픽의 여러 브랜드를 통해 출시된 쿠션 제품은 2013년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총 1,260만 개가 넘게 팔리며 3,250억 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또한, 글로벌 시장에서는 작년 기준 120만 개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와 같은 성과는 2012년도 대한민국 기술대상 우수상, 산업통상자원부의 2013년도 차세대 일류상품에 선정되며 제품의 기술력과 시장성을 여러 차례 인정받은 바 있다.

‘IR52 장영실상’은 조선조 세종대왕 시대의 과학자, 장영실의 과학 정신을 기리기 위해 제정되었다. 신기술 제품을 개발하고 상품화해 산업기술혁신에 앞장선 국내 업체와 기술연구소를 대상으로 매주 포상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과학기술개발 풍토를 조성하고 기술 개발을 촉진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