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SBS방송 캡쳐)
러시아 소트니코바

[연예팀] 소치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금메달은 아델리나 소트니코바가 차지했다.

소트니코바는 21일(한국시간) 러시아 소치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열린 프리스케이팅에서 149.95점을 받아 전날 쇼트프로그램 점수까지 합계 224.59점을 얻어 219.11점의 김연아를 간신히 제치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하지만 이같은 판정 결과에 대해 외신들조차 납득하기 어렵다는 반응을 보였다. 프랑스의 레퀴프는 "스캔들!"이라는 제목으로 소트니코바의 금메달 소식을 전하며 "심판들이 러시아 역사상 첫 번째 여자 싱글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을 안겨줬다. 그러나 소트니코바는 그것을 받을 자격이 없다"고 지적했다.

완벽한 연기를 펼친 김연아가 12.2점의 가산점을 얻은 데 비해 소트니코바는 실수를 하고도 14.11점이라는 더욱 후한 가산점을 받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소트니코바의 생각은 달랐다. 소트니코바는 경기 후 러시아 스포츠매체 '스뽀르뚜 익스쁘레스'를 통해 "심판 판정은 심판의 몫이다. 내가 심판들에게 강요한 것은 없다면서 "(심판 판정과 관련된) 질문은 그만 받았으면 한다. 나는 나의 경기를 펼쳤을 뿐이다"고 전했다.

소트니코바 소감을 들은 네티즌은 "소트니코바, 금메달 따도 찜찜하지 않을까" "소트니코바, 누가 봐도 판정 잘못됐어" "소트니코바, 김연아 아쉽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