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유학 전문 사이트 글로벌유웨이, 미국대학 진학전략 설명회 개최

[이뉴스투데이 이종은 기자] 미국유학 전문 사이트 글로벌유웨이가 오는 25일과 26일 미국대학 입학방법 및 ‘유에스프렙 미국대학 국제과정’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미국대학 진학전략을 주제로 신입학 및 편입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글로벌유웨이는 입시교육전문기업 ㈜유웨이중앙교육(대표 유영산)에서 지난해 말 오픈한 미국대학 원서접수 대행 사이트다. 미국의 대학별 정보와 시기별로 지원 가능한 대학 검색, 원서 접수 대행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 번의 원서 제출로 여러 대학에 지원이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지원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전문적인 컨설팅을 통해 토털유학 서비스를 제공한다.

글로벌유웨이는 “초기에는 500여 개 대학의 원서 접수로 시작하지만, 이후 더 많은 대학 및 국가로 서비스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런 미국 대학 온라인 원서 접수가 보편화되면 유학 시장에서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설명회에서 소개되는 ‘유에스프렙 미국대학 국제과정’은 미국대학으로 편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국제과정이다. 미국 어느 대학에서나 인정받는 공통 교양과목 10과목(30학점)을 국내 대학 학점은행에서 1년 동안 이수하고, 곧바로 미국 주립 및 사립대학 2학년으로 진학할 수 있다.

‘유에스프렙 미국대학 국제과정’의 장점은 신입학보다 유학 절차가 쉽고 간편하다는 것이다. 고교졸업 예정자라면 고교 내신성적이나 수능성적과 상관없이 누구나 학점을 이수할 수 있다. 또한 교양학점을 취득하면서 동시에 토플과 같은 영어실력을 향상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생긴다는 점에서 효율적이다. 더불어 미국대학 진학을 위한 컨설팅 및 관리지도를 수시로 진행함에 따라 안전하고 체계적인 유학준비를 할 수 있다는 게 글로벌유웨이의 설명이다.

글로벌유웨이는 “학생의 조건 및 상황에 맞게 미국대학 신입학으로 가는 방법도 있고, 아직 준비가 덜 된 학생들은 유에스프렙을 통해 뉴욕주립대를 비롯한 미국 유수의 주립, 사립대학 등에 다양하게 지원할 수 있다”며 “미국대학 편입시점까지 꾸준한1:1 맞춤 관리를 통해 학생에게 최적화된 편입학 방법을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글로벌유웨이가 진행하는 이번 ‘미국대학 입학 설명회는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진행된다. 사전예약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를 이용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