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HC의 한 가맹점.
[이뉴스투데이 정일권 기자] BHC는 레드오션 치킨 시장에서 드물게 매출 흑자 행진을 기록하고 있어 안심 창업 트렌드에 맞아 주목되고 있다.
 
BHC는 가맹점들의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 조리과정 간소화, 영업 및 마케팅 지원, 매장 시스템 강화 등을 모색하고 있으며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부지선정부터 분석, 컨설팅 모든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런 창업 지원책은 본사에 대한 불만을 최소화하여 가맹점이 매장 운영에만 집중,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큰 자본금이 없는 창업자라면 초기 투자 비용을 최소화하는 것도 중요하다. 소자본 창업은 적은 평수의 매장으로 높은 효율과 인력부담이 없는 아이템을 말하지만 대중들이 꾸준히 찾는 메뉴를 보유하고 있는지도 체크해야 할 사항이다.
 
대표적으로 테이크아웃 점포를 들 수 있는데 그 중에서 1인 메뉴와 간편식의 인기에 따라 컵밥과 밥버거 등의 창업아이템이 각광받고 있다.
 
컵밥 브랜드 지지고와 뚱스밥버거의 경우 다양한 메뉴와 저렴한 가격, 특별한 기술 없이 음식을 조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적은 투자로 부담 없이 창업 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평가 받고 있다.
 
업계관계자는 “안전한 창업을 위해서는 먼저 창업을 할 브랜드 인지도와 본사의 창업시스템을 꼼꼼히 따져 봐야한다”며 “인지도는 무엇보다 큰 매출경쟁력이기에 창업 결정 시 맛과 품질을 인정받은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본사의 지원도 중요한 부분이므로 창업자들은 본사의 창업시스템을 자세히 파악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