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이경재 방송통신위원장이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중국을 방문한다. 이를 통해 창조경제의 핵심산업 중 하나인 콘텐츠와 선플 한류 확산에 시동을 걸겠다는 의지다.

이 위원장은 중국 방문 기간 동안 중국 방송 규제기관인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의 차이푸차오 총국장과 중국중앙텔레비전(CCTV) 후잔판 회장을 만나 방송 분야 발전을 위한 협력을 다질 계획이다. 특히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과 '라디오 및 텔레비전 분야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하며 양국이 상호간 콘텐츠 교류를 적극 확대할 것을 제안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다소 주춤하고 있는 한류가 재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구상이다.

이와 함께 지난해 12월 우리나라에서 만남을 가진 국가인터넷정보판공실의 루웨이 주임(장관급)을 다시 만나 양 기관간 실질적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할 방침이다. 또한 선플운동본부(이사장 민병철)가 주최하는 중국 쓰촨성 대지진 피해 지역 주민을 위한 선플 추모집 및 청소년 문화센터 건립 기금 전달식에 참석, 선플 운동 등 인터넷 문화 개선을 위한 방통위 정책을 전 세계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