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나절이 걸려 드디어 완성되어가는 조이홈스쿨 도서관 벽화(사진제공=월드휴먼브리지)

[이뉴스투데이 이종은 기자] 프리미엄 물티슈 기업 몽드드가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 케냐 봉사활동을 마치고 귀국했다.

몽드드 유정환 대표와 20대 시절을 함께한 삼천포 제일병원의 이병철 정형외과장, 병원 직원 등으로 이뤄진 '사랑나눔 캠페인팀'은 수도 나이로비에서 200km 이상 떨어진 조이홈스 고아원을 찾아 아이들과 주민들에게 의료봉사를 펼쳤다. 또 벽화그리기, 폴라로이드 사진촬영, 태권도, 제기차기 등을 진행하며 아이들과 교감을 나눴다.

이번 봉사에는 삼천포 제일병원의 의료 설비와 기술이 지원돼 주목받고 있다. 특히 소아과 전문의 김송자 원장이 '사랑나눔 캠페인’에 동행, 케냐 아이들에게 특화된 소아진료를 제공했다.

유정환 대표는 “케냐의 어린이들을 향한 관심과 지원은 우리나라의 많은 어머니들이 몽드드에 전한 사랑에서 시작된 것”이라며 “단발성 의료지원에 그치지 않기 위해 이번 방문에는 조이홈스 아이들을 대상으로 진료카드를 따로 작성해 꾸준히 관리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함께 동행한 의료진과 상의하여 중병을 앓고 있는 아이들은 한국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방법을 고안 중이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어머니의 사랑을 케냐의 어린이들에게 전달하는 통로 역할을 잘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진두지휘한 월드휴먼브리지 임진기 국장은 “우리나라가 이렇게 발전하고, 잘 살 수 있는 환경이 된 것은 힘든시절 우리를 도왔던 세계 여러나라와 국민, 기업들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몽드드와 삼천포제일병원과 같이 앞으로도 더 많은 기업과 병원 그리고 국민들이 제3세계에 고통받고 있는 이웃들에게 사랑의 보답을 더 많이 해야 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해외봉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잘살기 때문에 돕는 것이 아니라 고통받고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친구가 되어주고 이웃이 되어주는 진정성 있는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것”이라며, “그 마음을 이번 의료봉사팀과 잘 전하고 온 것 같아 기쁘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케냐 봉사활동은 몽드드와 국제 구호개발 NGO 월드휴먼브리지가 함께 진행한 ‘사랑의 온기나눔 3.6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사랑의 온기나눔 3.6 프로젝트는 신생아의 평균 몸무게인 3.6kg, 따뜻한 온기를 전할 수 있는 연탄 한 장의 무게 3.6kg, 사람의 체온인 36도에서 영감을 얻은 몽드드의 자체 캠페인이다.

몽드드와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월드휴먼브리지는 미혼모 지원사업과 해외기아아동 지원사업, 모아사랑 태교음악회 등 활발한 구호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단체다.

월드휴먼브리지가 주최한 모아사랑 태교음악회를 지원하며 사회 공헌 활동을 시작한 몽드드는 지난 해 9월 케냐 아동교육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하였고, 11월에는 태풍 하이옌으로 극심한 피해를 입은 필리핀 재해지역에 5천만원 상당의 물티슈와 임직원들이 직접 거둔 성금을 전달한 바 있다.

특히 9월 진행된 케냐 현지봉사활동에는 방문을 이틀 앞둔 상황에서 테러가 일어나는 등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용감한 행동과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행보를 보여 잔잔한 감동을 전했다. 당시 테러 소식에 케냐 방문이 무산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있었지만 몽드드는 케냐 어린이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테러의 잔재가 미처 수습되기도 전인 9월 23일 예정대로 케냐로 출국해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전개와 더불어 몽드드는 물티슈 안전정책을 내세워 호평을 받고 있다. 업체는 물티슈 안전성문제가 도마 위에 오른 상황에서 '공개 설명회'와 '적극적인 성분표시 공개' 등을 진행한 바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