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울산취재본부 서보현 기자]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사내하도급 근로자를 대상으로 선발한 기술직 신입사원들이 14일 경주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 45명과 함께 경주 나들이 봉사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신입사원들은 이날 오전 경주 코모도 호텔에서 장애인들과 함께 어울려 레크리에이션 활동과 팬시우드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경주엑스포공원을 찾아 경주타워·화석박물관·첨성대 영상관·추억의 물품전 등을 둘러봤다.

이 날 봉사활동은 지난 13일부터 6주간 이어지는 기술직 신입사원 입문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지난 해 12월 선발된 200명 중 100명의 신입사원이 참여했다. 2차 입문교육은 오는 20일부터 시작되며, 신입사원은 입문교육 수료 후 내달 24일과 오는 3월 3일 각각 생산현장에 배치된다.

교육은 80여 명의 사내·외 강사가 297시간에 걸쳐 '긍정적 자기변화와 관점의 다각화'·'자긍심과 글로벌 마인드'·'바람직한 근로의식과 경쟁력'·'미래성장과 비전' 등의 주제로 진행한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글로벌 기업의 구성원으로서 갖춰야 할 글로벌 시민의식과 더불어 올바른 국가관, 역사관, 기업관에 대한 내용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 울산인사실장 박두일 상무는 “신입사원들이 타인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가슴 따뜻한 인성과 뚜렷한 국가관·역사관을 바탕으로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