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양준호 기자] 최근 외국계 은행 및 카드사 등 금융기관에서 고객 개인정보가 새어나간데 이어 저축은행과 할부금융사에서도 똑같은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12일 금융권에 따르면 일부 저축은행과 캐피탈사도 최근 검찰에 적발된 고객 정보 유출 대출 모집인 사건에 연루된 것으로 알려졌다.

유출된 고객 정보만 최소 수만 건에서 최대 수십만 건으로 추정되지만, 금융당국이 카드사들처럼 조사를 확대하면 그 피해규모는 수백만 건에 이를 수도 있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캐피탈과 저축은행에도 이와 관련한 정보 유출 건이 있을 것으로 짐작하고 있으나 카드보다는 이용자가 적어 피해가 적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금융사 정보 유출 문제가 걷잡을 수 없이 커지자 금융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금감원은 최수현 원장의 특별 지시로 국민카드 등 정보 유출 카드사에 대한 특검을 시행하며 모든 금융사를 대상으로 고객 정보와 관련된 내부 통제 안내서를 내려 보내 자체 점검 결과를 긴급 보고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최근 발생한 금융사 정보 유출이 대출모집인이나 외부 업체 직원이라는 점을 고려해 대출모집인에 대한 금융사 내부 통제를 강화하고 단계적으로 인원도 줄일 방침이다.

금융당국은 정보 유출 금융사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 아래 최고 수위로 제재할 방침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