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은 좌로부터 김용민 포스텍 총장, 손봉락 TCC동양 회장, 오일환 한국철강협회 상근 부회장, 박승하 현대제철 부회장,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정준양 한국철강협회 회장, 장세주 동국제강 회장, 이종근 동부제철 부회장, 이순형 세아제강.
[이뉴스투데이 정일권 기자] 한국철강협회(회장 정준양)는 8일 오후 5시 서울 강남구 대치동 소재 포스코센터 서관 18층 스틸클럽에서 철강산업의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고, 철강업계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2014년 철강업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정준양 한국철강협회 회장은 신년 인사말을 통해 "금년도 철강업계는 공급과잉이 계속됨에 따라 수급불균형이 큰 악재로 남아 있다" 면서 "거시경제 및 구조적 리스크 등 대내외 위기를 돌파하기 위해 재도약하는 전환의 한 해로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철강업계가 대내외 경영환경을 극복해 나가기 위해서는 철강재의 기술 및 품질확보를 통한 기업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며 "산업간 융합기술 R&D 투자를 통해 철강업계의 미래 먹거리 창출에 매진하겠다"고 역설했다.

정 회장은 또한 "통상마찰을 지혜롭게 극복하기 위해 업계 차원에서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신년인사회에는 정준양 회장을 비롯해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현대제철 박승하 부회장, 동국제강 장세주 회장 등 철강업계 대표 및 임원, 학계 및 연구소, 철강수요업계 등 철강관련 인사 200여명이 참석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