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정일권 기자] 한국철강협회 철강홍보위원회는 '제15회 철의 날' 을 기념해 사진을 통해 철강의 우수성 및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철강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제 15회 철의 날은 6월 9일이다.

이번 '철강사진 공모전'의 주제는 철강을 소재로 한 창작품으로 출품료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마감은 4월 11일까지이다.

이번 사진공모전에는 대상 1명에 상금 300만원, 금상 1명에 상금 150만원, 은상 2명에 상금 각 100만원, 동상 3명에 상금 각 50만원 등 총 38명에 대해 15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이번 행사는 제15회 철의 날 부대행사로 실시하는 것으로 공모후 5월 17일 철의 날 기념으로 개최되는 마라톤 행사장, 6월 9일 철의 날 행사장과 포스코 포항본사 갤러리, 현대제철, 음성 철 박물관, 인터넷 등을 통해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철강협회 관계자는 “철강사진공모전은 지난 15년동안 총 4만637점이 응모했다" 며 "총 894점의 입상작을 선정하는 등 국내에서는 권위있는 사진공모전으로 철강업계에서는 수상작품을 각종 카다록, 광고, 홈페이지 등에 사용함으로써 철강이미지 제고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철강이미지 제고를 위해 96년 발족한 철강홍보위원회에는 포스코를 비롯한 현대제철, 동국제강, 현대하이스코, 동부제철 등 국내 주요 15개 철강업체들이 공동으로 참여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