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상민 기자]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는 보급형 3D 프린터 특가판매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판매 제품은 오브젝트빌드의 ‘윌리봇MS’와 3D프린터마켓의 ‘EIFELL NOMI70’으로 가격은 각각 185만원과 108만9000원에 특가 판매된다.

윌리봇MS는 내구성이 높은 철제 외관 프레임을 적용하고 기간 무제한의 무상A/S를 3회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EIFELL NOMI70은 특수가열식 외장도색으로 파손위험이 적으며 무료 프린터 실습실을 운영해 전문강사를 통해 다양한 사용법을 습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다나와 조립PC섹션(shop.danaw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다나와는 지난달 ‘3D 프린터 무료강좌’를 개설하고 100명의 참석자를 대상으로 3D 프린터 ‘사용 목적’ 및 ‘구입 시기’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사용 목적 항목에선 시제품 제작용이란 응답이 전체 중 35%로 가장 많았으며, ‘사업용(22%)’, ‘교육용(15%)’, ‘연구용(11%)’이 뒤를 이었다.

구입 시기 항목에선 ‘시장상황을 고려하겠다’라는 응답이 44%로 가장 많았으며, ‘1년 이내’가 40%, ‘계획에 없다’가 10%, 2년 이내 구입하겠다는 비율이 6%를 차지했다.

다나와 관계자는 “3D 프린터를 통한 연구활동 및 신규사업이 활성화 돼 가고 있는 해외 시장과 달리 국내는 아직 신기술에 대한 호기심으로 접근하는 비율이 높은 상황”이라며 “저가의 보급형 제품 도입이 활발해지면 관련 동호회를 중심으로 한층 시장이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