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터. 사진제공=영화의전당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전용모 기자]   2014년 영화의전당은 세계적인 명성의 프랑스 대표 여배우들을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획전으로 갑오년 새해 첫 문을 연다.

1월 7일부터 시네마테크 ‘3인의 여배우’ 기획전을 통해 ‘줄리엣 비노쉬’ ‘줄리 델피’ ‘이렌느 야곱’을 관객들에게 소개한다.

카트린느 드뇌브, 브리짓 바르도, 잔느 모로 등 프랑스 고전 여배우들의 명성을 그대로 이어 받은 그들은 유럽 전역을 넘어 할리우드에서도 끊임없이 사랑 받고 있는 프랑스 최고의 여배우 3인이다.

이 세 배우를 소개하기 위해서는 크지스토프 키에슬롭스키 감독의 영화 <세 가지 색> 시리즈를 언급하지 않을 수가 없다.

블루(자유), 화이트(평등), 레드(박애)의 프랑스 혁명 이념을 모티브로 1993년부터 연속으로 제작된 세 편의 영화는 각 작품의 탁월한 영상미 외에도 <세가지 색 제1편–블루>의 ‘줄리엣 비노쉬’, <세가지 색 제2편–화이트>의 ‘줄리 델피’, <세가지 색 제3편–레드>의 ‘이렌느 야곱’이라는 각기 다른 매력의 세 여배우를 발견한 것만으로도 영화사에 아주 특별한 작품으로 남을 수 있었다.

영화의전당은 이를 기점으로 세 여배우의 영화적 열정과 활약에 주목해 그들의 필모그래피를 차근차근 짚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번 ‘3인의 여배우’ 기획전을 준비했다.

유럽 특유의 예술적 품격으로 전 세계 영화팬들을 열광시킨 그들의 전성기를 다시 만날 수 있는 이번 ‘3인의 여배우’ 기획전은 1월 7일부터 2월 5일까지 계속되며 관람료는 일반 6000원, 회원포함 청소년 및 경로는 4000원이다(월요일은 상영 없음).

이번 기획전은 시네도슨트 대신 특별강연을 마련했는데 1월 16일에는 영화배우 문소리와 1월 29일에는 백은하 기자를 초청해 그들이 선택한 작품을 함께 보며 관객들과 유익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상영작 정보와 특별 강연 상세 일정은 영화의전당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