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창근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이뉴스투데이 박재붕 기자] SK그룹은 2일 서울 광장동 W호텔 비스타홀에서 500여명의 임직원이 모인 가운데 신년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SK수펙스추구협의회 김창근 의장을 비롯해 SK이노베이션 구자영 부회장(글로벌성장위원회 위원장), SK텔레콤 하성민 사장(전략위원회 위원장) 등 주요 계열사 CEO와 임직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창근 의장은 “’따로 또 같이 3.0’ 체제 아래서 각 관계사와 위원회가 자율책임과 집단 지성의 시너지를 통해 SK그룹의 경영방향인 기업가치 300조원에 도전하는 2014년이 되자”고 당부했다.

김창근 의장은 신년사에서 "지난해 SK는 외형적으로는 전년과 유사한 경영성과를 거두었으나, 반도체 사업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사업이 부진했으며, 외부적으로는 글로벌 경제 침체, 대기업에 대한 이해관계자들의 기대수준이 높아져 어려운 한 해였다"면서 " SK의 성장을 주도해 왔고 미래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해 밤낮을 안 가리고 열정을 바쳤던 최태원 회장의 경영공백은 그 아픔이 더하다"고 말했다.

이어 "2014년은 ‘따로 또 같이 3.0을 통한 Value 창출’이란 경영방침에 따라, 그룹 가치 300조원을 달성해 나가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 관계사의 자율책임경영을 더욱 강화하고, 위원회는 그룹의 안정과 성장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해 그룹 가치 300조원 달성이라는 도전을 시작하자"고 강조했다. 

또한 우리의 행복을 출발점으로 하여 사회와 함께하는 행복경영을 적극 실천함으로써 SK 고유의 추구 가치인 ‘이해관계자의 행복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해야 할 것을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