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강진권 기자] 경남사회적기업협의회(회장 조임경)는 연말 불우이웃을 위해 30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45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했다.

경남사회적기업협의회는 지난 8월 29일 전국 제1호로 문을 연 경남사회적기업지원센터를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도청 미니박람회, 산청한방약초축제, 창원롯데백화점 사회적기업 특판전 등에 회원 기업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등 사회적기업 제품의 판로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10월 15일에는 경남도와 함께 한국수자원공사경남부산지역본부와 결연협약을 체결,2년간 12억 8000만원의 사회 서비스와 물품구매 지원을 받기로 하는 등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에 전달한 위문품은 롯데백화점이 지난 10월 18일부터 24일까지 개최한 ‘창원롯데백화점 사회적기업 특판전’에서 나온 수익금 300만 원과 경남사회적기업협의회 자체 기부금 150만 원으로 도내 사회적기업 제품을 구매하여 만든 선물세트와 라면이다.

 
사회적기업은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면서 사회 서비스를 추구하는 기업으로 경남도에는 금년말 현재 총114개의 사회적기업이 활동 중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