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종은 기자] 이인재 파주시장은 이달 30일부터 장애인과 노약자, 임산부 등을 위한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개소하고,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장애인콜택시)을 시범 운행한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이를 위해 파주시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시설관리공단에 위탁해 운영하고, 휠체어 탑승설비가 장착된 특별교통수단(그랜드카니발) 3대를 구입했다.

이용요금은 파주시 관내일 경우 거리에 관계없이 1,000원이며, 관외 운행은 병원진료, 재활치료 목적으로 서울, 인천, 고양 등 인접 시군까지이며 기본요금에 추가해 1km당 100원이 추가된다. 내년 1월 말까지는 시범운행기간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신청은 파주시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대표전화 1899-6199)로 예약하면 된다. 운행시간은 평일 7시부터 21시까지, 휴일에는 9시부터 18시까지 운행된다. 현재 대표전화로만 예약신청이 가능하나 내년 1월 중 이동지원센터 홈페이지 구축이 완료되면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시는 장애인, 노약자 등 교통약자 이동권 확보차원에서 내년 상반기까지 7대, 2015년까지 10대를 추가로 증차해 이용자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365일 24시간 운행할 방침이다.

김순태 교통정책과장은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설치가 늦었지만, 최대한 빠른 시간 내 법정대수를 확보하고, 장애인 등 교통약자 편에서 만족할만한 운송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이동지원센터 종사자 교육은 물론 수요자 측면에서 바람직한 운영방안 등을 관내 장애인단체 등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