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강의석 기자] 경기도 수원시는 신설되는 수원 북부외곽순환도로의 학교소음을 도심의 일반 학교 수준으로 낮추기 위한 특단의 대책을 마련한다고 2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학교소음 대책은 광교지구 환경영향평가 당시 환경부가 승인한 계획보다 도로 높이를 3m 낮추고 차량 소음을 2∼3dB(데시벨) 흡수하는 특수 저소음포장을 적용키로 했다. 

또 높이 10m로 세워지는 방음벽은 1자형에서 상부를 도로 방향으로 기울인 굴곡형, 또는 도로 상부를 일부 덮는 반터널 형식을 도입해 차량 소음의 차단각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방음시설의 재질도 빛이 통과하는 투명방음벽을 선택해 방음벽으로 인한 그늘이 학교 건물뿐 아니라 교정에도 일체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이들 소음대책에 대한 설계검토를 전문기관에 의뢰하고 추가로 소요되는 공사비와 공사 일정 등을 사업 시행자와 협의하는 한편교육청과 학교. 학부모.전문가 가 참여하는 소음대책 위원회를 구성.운영키로 했다.

 이와 관련해 수원시는 도로변에 위치한 학교 전체에 대한 소음을 측정하고 기준 초과 시 방음대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