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강의석 기자] 경기도는 26일 오후 의정부시 추동로 소재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 대강당에서 강승호 경기도 사회복지담당관을 비롯해 시각장애인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북부 시각장애인 점자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

지금까지 북부 점자도서관은 110㎡의 규모로 1996년에 건립된 아파트 상가에 위치해 있어 시설이 낙후되고 공간이 협소해 시각장애인들에게 제대로 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한계가 있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이에 경기도는 북부 점자도서관 이전을 위한 예산 2억6000만원을 투입해 시각장애인들의 방문이 많은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이 위치한 경기북부상공회의소 건물 3층으로 북부 점자도서관을 확장·이전했다.

이번에 이전 개소하는 북부 점자도서관은 214㎡의 규모로 서가 배치 공간을 넓히고 녹음실을 2개로 증설했으며, 점자 및 녹음도서 제작 공간을 별도로 마련해 도서 제작 시 발생하는 소음이나 유해물질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하는 등 점자도서관을 넓고 쾌적한 공간으로 탈바꿈됐다.

특히 기존에 서가 옆에 탁자와 의자 4개가 전부였던 열람석을 별도 공간을 마련해 열람실로 확대했으며, 열람실 내 영상 스크린을 구비해 북콘서트, 화면 해설 영화 상영, 독서낭독 소리극 등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할 수 있어 복합 문화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