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구에 국내 기업 대변창구 열려
상태바
국제기구에 국내 기업 대변창구 열려
대한상의 지속가능경영원 ICC 환경위 등록
  • 이뉴스투데이
  • 승인 2007.06.1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에너지·기후변화 관련 국제기구에 우리기업의 입장을 대변하는 창구가 만들어졌다.
 
대한상공회의소 지속가능경영원은 국제상업회의소(ICC) 환경에너지위원회에 공식 멤버로 가입되었다고 13일 밝혔다.
 
국제상업회의소 환경에너지위원회는 환경과 에너지 분야 주요 국제적 이슈에 대해 산업계의 입장을 정립하고 UN 등 국제기구와 기업간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등 13개국이 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지속가능경영원은 14번째 공식 멤버로 등록됐다.
 
대한상의는 위원회 가입으로 환경·에너지·기후변화부문 국제 산업계 의견 작성시 한국 입장을 대변할 수 있게 되었고, 또한 UNCSD(지속가능발전위원회), UNFCCC(기후변화협약), UNEP(환경계획) 등 환경관련 국제기구에 한국 기업의 의견을 전달할 수 있는 공식적인 채널이 마련된 것으로 평가했다.
 
상의 지속가능경영원은 우선 12월 인도네시아에서 열리는 ‘제13차 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에서 ICC 정책제안서 작성에 참여하여 업계 대응 방안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지속가능경영원 관계자는 “이번 위원회 가입을 계기로 기후변화 등 국제 에너지·환경 논의에 대한 국내 산업계의 의견을 전달하고 반영하는 역할과 우리나라 기업의 환경 관련 모범사례(Best Practice) 홍보 등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민석 기자> lms@e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