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대웅제약, 심창구 서울대 명예교수 고문 위촉
상태바
[동정]대웅제약, 심창구 서울대 명예교수 고문 위촉
약제학 분야 대가 심 교수의 자문 통해 개량신약 개발 역량 강화 계획
  • 박재붕
  • 승인 2013.10.16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심창구 명예교수  
[이뉴스투데이 박재붕 기자]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은 개량신약 개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서울대 약대 심창구(65세) 명예교수를 연구개발 분야 고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심 교수는 서울대 약대 졸업 후 도쿄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고, 지난 7월 정년퇴임 할 때까지 모교인 서울대 약대에서 30년간 후학 양성을 위해 힘써 왔으며, 생물약제학, 약물동태학 등 약제학 분야 최초의 교과서를 만들어 보급하고 많은 전문가를 배출하는 등 국내 제약사의 신약개발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온 거목이다. 또한 제5대 식약청장, 약학회, FDC법제학회 및 약제학회 회장직을 역임, 교직 생활 외에도 왕성한 활동을 펼쳐왔다.
최근 개량신약 및 신약 파이프라인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대웅제약은 약제학 분야에 풍부한 경험을 갖춘 심 교수의 자문을 연구, 개발, 학술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이번 연구개발 분야 고문 위촉이 더욱 빠른 개발 성과로 연결되길 기대하고 있다.
심창구 명예교수는 “다년간의 약제학 분야 연구경험을 바탕으로 신약 및 개량신약 개발 성공에 기여하고 싶다”며 “학계에서 갈고 닦은 전문지식을 산업계에 접목함으로써 국내 제약사의 신약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는데 힘을 보태고 싶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