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 비비고 '푸드트럭'.

 
[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한식의 우수성을 세계에 전파하기 위한 CJ그룹의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가 신개념 마케팅을 국내에 선보인다.
 
CJ 비비고는 지난 9월 28일부터 해외에서 한식 확산에 앞장선 ‘푸드트럭’을 지난 28일부터 국내에서도 운영하기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비비고 푸드트럭은 지난 28일~29일 양일간 열린 KPGA 신한동해오픈 현장을 시작으로 오는 10월말까지 운영된다. 이를 통해 군만두와 떡갈비 등 9월초에 국내 출시된 비비고 가공식품 샘플링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알리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직접 찾아가 소비자 접점을 넓힐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비비고는 오는 10월 5일부터 광화문에서 열리는 '2013 하이서울페스티벌' 행사에 이어 10월 10일부터 여주에서 열리는 CJ인비테이셔널 골프대회에서도 푸드트럭을 운영해 비비고 제품 알리기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제품의 주요 고객인 25세~45세 소비자들의 생활 패턴에 맞춰 여의도를 비롯한 주요 오피스 타운과 목동, 일산 등 수도권 주거 단지에서 푸드트럭을 선보여 소비자 접점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비비고 푸드트럭은 1회 샘플링시 약 1000명~15000명 가량에게 떡갈비와 군만두 제품과 비비고 레스토랑 쿠폰을 제공하게 된다.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 김태준 부사장은 “비비고 푸드트럭은 한식 고유의 맛을 보유한 비비고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며 한식문화의 저변을 확대하는 역할도 수행하게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소비자들에게 보다 좋은 맛 품질의 한식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비비고는 CJ그룹의 글로벌 통합 한식 브랜드로 CJ제일제당은 냉동만두, 양념장, 김치 등 글로벌 수출 전략 제품 5종을 ‘비비고’로 브랜딩해 해외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CJ푸드빌은 현재 미국, 중국, 영국을 비롯한 해외 6개국에서 총 15개 외식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CJ는 비비고 레스토랑을 통해 전 세계에 한식의 우수성을 알리고 이를 경험한 소비자들이 궁극적으로 가정에서도 한식을 즐기기 위해 비비고 가공식품을 구매하는 내-외식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전세계인들의 입맛에 한식을 스며들게 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