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중국 베이징에 파리바게뜨 화위(华宇)점(사진)을 29일 열었다. 이는 베이징에서만 50번째로 중국 전체로는 124번째 매장이다.
 
이번에 문을 연 파리바게뜨 화위점은 148㎡(45평)의 카페형 베이커리로, ‘베이징의 실리콘밸리’라 불리는 과학기술구 중관춘(中關村)의 복합상권에 위치한 매장이다.
 
이 지역은 반경 500미터 이내에 1만5000여 세대가 거주하는 주택가를 비롯해 베이징유어호텔, 쑤앙안백화점, 중국농업과학원 등이 위치하고 있어 인구 밀도가 매우 높은 곳이다.
 
또한 지하철 4호선과 17개의 버스 노선이 지나는 교통의 요충지이며, 중앙민족대, 베이징이공대 등 명문학교가 위치해 있어 젊은 층의 비중이 높은 것으로도 유명하다.
 
특히 파리바게뜨 화위점이 위치한 쇼핑몰에는 다국적 화장품 브랜드 세포라(Sephora), 의류 브랜드 자라(Zara) 등이 함께 입점해 있어 주말에도 인구 유입이 꾸준할 것으로 전망된다.
 
파리바게뜨 중국법인 관계자는 “전형적인 도심뿐만 아니라 주택가와 교차하는 복합상권으로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며 “다양한 상권으로 출점 범위를 확대해 중국 어디에서든 만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파리바게뜨 화위점이 손님들로 넘쳐나고 있는 모습.

 
한편, 파리바게뜨는 현재 중국에 124개, 미국 28개, 베트남 14개, 싱가포르 2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