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일 서울 신대방동 농심 사옥에서 열린 ‘농심-한국네슬레, 전략적 사업 제휴 조인식’에서 박준 농심 대표이사(오른쪽)와 그레엠 토프트 한국네슬레 사장이 조인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농심이 한국네슬레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네슬레 제과류에 대한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농심은 30일 서울 신대방동 본사에서 박준 농심 대표이사와 그레엠 토프트(Graeme Toft) 한국네슬레 사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심-한국네슬레, 전략적 사업 제휴 조인식’을 가졌다.

 

이번 계약에 따라 한국네슬레는 Kitkat(킷캣) 2종, 네스퀵 초코웨하스, 크런치, 폴로, 프루팁스 등 5개의 상품군을 농심에 공급하며, 농심은 이를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 전 유통채널에 공급하고 마케팅 활동을 맡게 된다. 계약 발효는 10월 1일부터다. 

 

업계에서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양사의 전략적 판단과 이익이 맞아 떨어진 결과라고 평가하고 있다. 네슬레는 농심의 탄탄한 유통 채널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농심은 기존 스낵에 더해 제과류 상품을 보강한다는 점에서 양사 모두에게 이익이 된다는 것이다. 

 

박준 박준 사장은 “이번 계약은 농심의 영업력과 물류 능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브랜드별 마케팅 강화로 국내 매출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레엠 토프트 한국네슬레 사장은 “이번 제휴는 한국네슬레가 잠재력이 큰 제과사업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농심과 한국네슬레 모두에게 윈윈의 결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