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산업팀] 한국식품의 유럽 진출 확대를 위한 네덜란드에서 한국식품 수출마케팅이 펼쳐지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유럽의 중국계 대형유통업체인 오리엔탈과 공동으로 네덜란드 전역에 소재한 22개 매장에서 지난 17일부터 한 달간 한국식품 종합판촉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aT는 이번 판촉행사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오리엔탈과 공동으로 프로모션 품목을 선정하고, 각 품목을 활용한 한식요리를 매장에서 직접 요리해 시식을 진행하고 있다. 또 시연 요리에 대해 레시피 카드를 제작, 배포해 소비자가 제품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유럽 내에서 활동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중국교민을 대상으로 직접 마케팅을 추진하는 이번 행사는 김치, 버섯, 불고기소스 등 중국인이 선호하는 한국식품을 엄선해 소개하고 있다.
 
한편, aT는 한국 농식품의 유통개선과 해외수출 확대를 위해 국내외에서 다양한 수출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해외시장 개척, 수출유망상품 개발, 홍보판촉사업 등 수출지원사업과 한국음식 및 식문화를 전파하는 등 한식세계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