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미래창조과학부가 '창조경제' 추진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해 조직개편을 실시한다.

 

미래부는 12일 범정부 창조경제 추진 강화와 소프트웨어정책관 신설 등을 내용으로 하는  '미래창조과학부와 그 소속기관 직제 시행규칙 일부 개정안'을 오는 27일까지 입법예고 하고, 각계 의견 수렴을 통해 확정한다고 밝혔다.

 

  *(변경후) 미래창조과학부 조직도(안)

 

 

이에 따라 미래부는 범정부 창조경제 추진을 원활하게 총괄ㆍ조정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창조경제기획관내에 미래성장전략담당관을 신설해 미래성장동력 관련 업무를 전담케 하고, 범정부 창업 지원업무 추진을 위해 창조경제 진흥팀을 신설할 예정이다.

 

또한 정보통신과 방송의 융합을 강화하고, 소프트웨어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유망 신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현재의 방송통신융합실을 정보통신방송정책실로 개편한다.

 

이와 함께 정보통신산업국을 소프트웨어정책관으로 개편해 정보통신방송  정책실 소속으로 편제하고,  SW, 콘텐츠, 인터넷신산업 등 관련 산업 간의 연계를 강화해 SW 관점에서 ICT정책을 종합·조정하는 등 SW  관련 정책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인터넷신산업팀을 신설해 소프트웨어뱅크, 클라우드, 사물인터넷 등 신산업을 중점 육성하고, 전파정책의 독립성 강화를 위해 전파정책관을 전파 정책국으로 분리 개편한다. 또 국제협력총괄담당관을 신설해 국제협력 종합계획 수립 등 국제협력 분야의 총괄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연구기관지원팀을 신설해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의  육성·지원 등을 전담시키고, 부서 기능의 조정 등을 반영해 일부 과의 명칭을 변경할 예정이다.

 

미래부 관계자는 "입법예고 및 각계 의견수렴 결과를 반영해, 9월중순까지는 1단계 조직개편을 완료하고,올해 하반기에는 현재 진행중인 미래부 조직진단을 통해 과학기술과 ICT의 융합을 중심으로 하는 조직 재설계 방안을 마련해 추가로 2단계 조직 개편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