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강의석 기자] 경기도 수원시는 식중독 발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회’ 취급업소를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진단서비스’를 22일부터 실시한다.

식중독 발생의 주 원인 중 하나인 ‘회’를 취급하는 영업장 중 올해 식중독이 발생한 4개업소 및 위생상태가 취약한 업소 등 90㎡ 이하의 소규모 영업장 200개소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시는 이번 진단대상에 ‘생태교통 수원2013’이 개최될 지역 주변의 46개 업소도 포함시켜, 소규모 업소 위생진단은 물론 생태교통 관련 국내외 행사에도 대비하겠다는 방침이다.

시는 ▲식품안전 관리실태 점검 ▲식자재 검사를 통한 위생수준 진단 ▲업소별 맞춤형 개선 보완책 제시 등의 사항을 중심으로 현장을 진단한다는 방침이다.

진단은 전문교육을 받은 식품위생감시원이 직접 해당업소를 방문해 체크리스트를 활용한 관리실태 점검과 함께, 영업소의 위생상태부터 식재료 관리, 조리, 최종 섭취 단계까지 20여개 항목에 대해 영업장의 상태를 진단한다.

특히 ATP측정기(미생물오염도 측정)를 이용해 칼이나 도마 등 각종 조리기구, 식탁이나 업무종사자의 손 등에 대해서도 식중독균 진단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