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강의석 기자] 수원시 평생학습관은 오는 31일까지 ‘수원SDS 협동조합을 디자인하다’에 참여할 수강생 30명을 모집한다.

평생학습관은 협동조합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제대로 준비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수원SDS는 Social Design School로 사회를 변화시키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구체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학교라는 의미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협동조합을 만들기는 쉽지만 유지·지속하기는 쉽지 않은 점을 고려해 협동조합의 사회적 의미에서 비즈니스 모델 수립까지 강의와 실습, 워크숍, 현장 방문 등이 병행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오는 8월 20일부터 9월 24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9회에 걸쳐 진행한다. 김성오 한국협동조합 창업경영지원센터 이사장의 ‘사회적 경제와 협동조합’ 강의를 시작으로 문보경 사회투자지원재단 사회적경제연구센터 부소장, 김현대 한겨레신문 선임기자, 정상훈 희망제작소 사회적경제센터장 등 협동조합 전문가들이 각자 전문분야를 맡아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수원지역과 국내 협동조합 등을 2회에 걸쳐 현장 탐방할 계획이다.

청년, 대학생, 일반인 등 협동조합을 만들거나 이에 관심있는 수원시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접수 마감 후 30명을 선발할 예정으로, 오는 31일까지 수원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earning.suwon.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3만원의 수강료가 있으며, 현장방문에 따른 답사비 7만원은 별도 납부이다.

수원SDS는 이번 교육기간 우수한 활동을 한 팀에게는 지속적인 정보교류 및 공간지원 등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며, 인큐베이팅센터 입주 기회도 제공하게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