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는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함께 ‘제3차 방송콘텐츠 쇼케이스(유럽 권역)’를 이탈리아 로마(6월28일, 현지시간)와 그리스 아테네(7월1일)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방송콘텐츠 쇼케이스는 국내 방송사업자의 프로그램 수출지역 다변화와 신규시장 개척을 위해 미래부가 주최하는 행사로, 유럽지역에 앞서 아시아지역(2월)과 중미지역(5월)에서 개최한 바 있다.
 
이번 방송콘텐츠 쇼케이스 행사에는 KBS미디어, MBC, CJ E&M, GTV, MBC플러스미디어, 방송대학TV, 플레이온캐스트, SK브로드밴드,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등 국내 9개 방송콘텐츠 판매사가 참가하며, 드라마, 예능,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3D, TV 포맷 등 다채로운 방송콘텐츠 소개와 함께 현지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미팅을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쇼케이스는 과거 동‧서유럽 행사 이후 남유럽에서는 처음 개최하는 행사로, 유럽지역이 경제위기 이후 고비용의 자체제작 보다는 해외로부터 우수한 콘텐츠를 구매하려는 경향이 두드러짐에 따라 한국 프로그램 홍보와 시장선점을 위해 마련됐다.
 
한편, 대표단은 이탈리아의 공영방송사 RAI, 그리스의 민영방송사 Antenna TV(ANT1) 등 국가별 주요 방송사를 방문하여 사업 현황, 프로그램 구매 동향 등에 대해 논의하고, 현지 방송관계자들과의 네트워크도 구축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