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종은 기자] 금융자격증 교육기관인 ‘와우패스’가 올해부터 제 1회 장학프로그램을 진행, 25명의 학생을 선발해 1인당 4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와우패스는 “국가장학금 1유형 신청자가 몰리면서 지난해의 경우 탈락자의 74.7%가 ‘성적 기준 미달’로 탈락하는 발생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벌어졌다. 와우패스의 장학프로그램은 성적과 같이 겉으로 드러나는 스펙만을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장학금 신청 학생의 발전가능성과 학업에 대한 열정을 중요하게 평가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에 와우패스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외부 심사위원회를 구성, 블라인드 서류검토를 실시하기로 했다.
 
장학금 신청 자격은 ▲대학생(제한 없이 방통대/사이버대/전문대 등 포함, 휴학생 포함) ▲2012년 7월 1일부터 2013년 6월 30일까지 와우패스 자격과정 종합반 이상 수강한 회원 ▲해당 자격증 취득 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주어진다. 신청서류는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7월 1일부터 30일까지로 1차 서류심사 통과 후 2차 면접심사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심사 결과는 오는 8월 29일에, 장학금 수여식은 오는 9월 2일 진행된다.
 
와우패스 관계자는 “수강생들이 보내준 사랑에 보답하고, 교육사업체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장학금 총 1억 원을 마련했다”며 “어려운 취업여건에도 항상 노력하는 학생들의 건투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