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우리레인보우 기자간담회     © 이종은

[이뉴스투데이 이종은 기자] ㈜우리레인보우는 13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자사의 건강기능식품 ‘아벡솔 G.I’가 국내 최초로 위건강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우리레인보우는 “아벡솔 G.I가 위 점막을 보호하여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내용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지난 3월 29일 기능성 인정을 받았다”고 밝히며, 아벡솔 G.I 기능성 개별인정에 대한 내용과 제품 소개, 해외저널 발표 내용을 전했다.
 
레인보우는 아벡솔G.I에 함유된 기능성 원료인 벌집의 밀랍에서 추출한 천연소재인 비즈왁스알코올(BWA)과 관련해 최근 밝혀진 2013년 라틴아메리카 약학저널 (Latin American Journal of Pharmacy) 인체적용실험 및 동물실험 해외저널 발표자료를 공유했다.
 
라틴아메리카 약학저널에 따르면, 비즈왁스 알코올의 위보호 기능성을 입증하기 위해 위장관 증상을 가진 남녀 60명에게 24주간 무작위 이중맹검 대조군 인체 적용 시험을 진행한 결과, 피험자들은 복통,속쓰림 및 가스팽창 등이 완화되는 효과를 보였다. 위장관증상평가척도(GSRS) 점수로 피험자를 평가한 결과 복통과 속 쓰림, 위산 역류, 오심, 구토, 복부 가스 팽창 증상이 섭취 6주 후 -70~-80% 개선됐으며, 24주 후 -90~-100% 개선된 것이다.
 
동물시험에서도 대조군 대비 BWA 투여군에서 위 점액양이 약 46% 증가했으며, 위 점액 내 총 단백질 양은 약 37% 증가됐다고 전했다.
 
제일병원 가정의학과 오한진 교수는 “아벡솔 G.I의 기능성분 BWA는 위 점액을 증강하고, 위 점막을 보호하여 위장병의 원인인 공격인자와 방어인자의 불균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우리레인보우는 혈관 및 세포, 피부 질병의 예방과 개선을 위해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제조 수출기업 호주 레인보우의 한국 지사다. 최근 KBS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쿠바산 폴리코사놀이 혈관건강성분으로 집중 조명되자, 국내에서 유일하게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은 쿠바산 폴리코사놀을 원료로 한 제품을 선보이는 업체로 유명세를 탄 바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