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 방송사인 티브로드(대표 이상윤)는 서울지역 대학 공동입시설명회를  20일 오후 2시 부산 벡스코 1층 컨벤션홀에서 주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티브로드는 지역 사회를 위해 서울지역 대학에 진학하기 원하는 학부모들과 학생들을 위해 서울지역대학과 공동으로 입시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앞서 지난 3월 16일에는 전주 지역에서 서울지역 대학 공동입시 설명회를 진행한 바 있다.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동입시설명회에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건국대학교, 경희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아주대학교가 참가하며, 각 대학의 전문가들이 2014년 입학전형 및 지원전략 핵심요소, 대학입시 분석 및 전략을 설명한다.
 
또한 조효완 입학사정관실장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이 2014학년도 대입 수능시험이 국어, 영어, 수학 과목에 한해 난이도 선택형으로 개편됨에 따라 대학별 적용 방법과 수능 시험 정보 등 달라지는 입시에 대한 정확한 안내 및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공동 입시 설명회는 티브로드 지역채널 4번을 통해 부산과 영남 권역에 방송되며, 디지털케이블TV 무료 VOD다시보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성기현 티브로드 커뮤니티본부장은 "지방의 경우 최신 입시소식을 접하기 어려운 만큼 앞으로도 지역에서 입시 설명회를 개최함으로서 지역 수험생들의 진로탐색에 도움을 줄 생각"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