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오후 열린  '미래인터넷 사업협의회' 발대식 모습.    

 
[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미래창조과학부(이하 미래부)는 4일 오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에서 미래인터넷 사업협의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급변하는 ICT 환경에서 미래인터넷 기술경쟁력 확보와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들의 자문 및 실행기구가 필요하다는 인식에서 미래인터넷 구성됐다.
 
미래인터넷 사업협의회는 사업 및 정책에 대한 자문역할을 수행하는 운영위원회를 중심으로 기술, 시험검증, 시범  서비스의 3개 분과로 조직을 구성됐으며, 이날 발대식에서 김봉태 ETRI 연구위원이 운영위원장으로 선임됐다.
 
협의회는 향후 통신사업자, 플랫폼사업자, 장비제조업체, 학계 및 연구계 등 산·학·연·관 전문가들이 모여 기술개발, 시험검증, 시범사업 및 상용화로 이어지는 미래인터넷 연구개발 선순환체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과 함께 개최된 워크숍에서는 미래인터넷 PM실에서 R&D 추진 방향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시험검증, 실증시험, 시범서비스 등을 추진하는 유관기관의 발표 및 각 분과별 추진 계획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김정태 미래부 진흥통신정책과장은 "인터넷이 산업의 중심이 되는 이때 미래인터넷 주도권 선점을 위한 기술개발 및 상용화가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다"면서 "미래인터넷 사업협의회가 기술경쟁력 확보를 통해 미래인터넷 산업은 물론 나아가 창조경제 활성화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부는 미래인터넷 관련 정책사업을 통해 관련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 고용창출 및 해외시장 진출에 기여하고, 우리나라가 미래인터넷 글로벌 리더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