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상민 기자] 금호타이어는 세계 정상급 포뮬러 대회인 오토 GP 시리즈(Auto Grand Prix World Series)에 공식 타이어업체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미쉐린에 이어 2012년 공식 타이어업체로 선정된 금호타이어는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2014년까지 3년 연속으로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게 됐다.

Auto GP는 F1 바로 전 단계의 포뮬러 대회로 F1에 진출하기 위한 마지막 관문이다. 이 대회는 이탈리아 포뮬러 3000 시리즈가 2010년 명칭을 변경하며 새롭게 거듭난 대회로 레이싱카에는 550마력(HP)의 3400cc 8기통(V8)엔진이 탑재되며 대회마다 두 종류의 타이어를 교체 사용해야 하는 등 F1에 준하는 규정이 적용된다. 올해는 3월 24일 이탈리아 몬자에서 열리는 개막전을 시작으로 헝가리, 영국, 네덜란드, 독일, 체코, 모로코 등 7개국에서 경기가 펼쳐진다

이번 시즌부터 유럽의 스포츠 TV 채널 ‘유로스포츠(Eurosports)’에서 오토 GP 중계 시 금호타이어 가상 광고가 노출된다. 또한 레이싱카의 전면부와 팀 유니폼, 트랙 사이드 광고판 등에도 금호타이어 로고가 걸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큰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상 커뮤니케이션팀장은 “금호타이어는 다양한 모터스포츠 대회 공식 참가를 통해 모터스포츠의 본고장인 유럽 시장에서 고성능 타이어 회사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며 “다양한 모터스포츠 대회에 타이어 공급한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무대에서 금호타이어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전세계 최상위 F3팀들이 참가하는 유럽 마스터즈 F3를 비롯, 호주 F3, 독일 VLN 시리즈(뉘르부르크링 내구레이스), 중국 CTCC 등 다양한 모터스포츠 대회에 공식 타이어업체로 참가하며 글로벌 타이어브랜드의 입지를 굳혀나가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