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은경 기자] 롯데주류가 소주부문 해외 판매 1위를 달성했다.
 
27일 한국주류산업협회에 따르면 롯데주류의 '처음처럼 ', '경월' 등은 지난해 총 556만 상자(700㎖*12병인 8.4리터 기준)를 수출, 수출시장 점유율 54%를 달성했다.
 
이는 360㎖ 병으로 환산했을 때 1억 3000병이 넘고, 수출금액은 6527만 달러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지속적인 품질 향상과 함께 일본은 '경월', 중국은 '추인추러' 등 수출국별로 맞춤화된 네이밍, 패키지를 선보이는 철저한 현지 마케팅이 주요한 결과"라며 "올해도 다양한 상품 개발 등 현지시장 공략을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해외로 수출된 한국소주 수출량은 전년 동기대비 15.3% 성장한 총 1032만 상자에 약 1300억원 규모로, 롯데주류와 하이트진로가 전체의 90% 가량 차지하고 있다.
 
이 중 롯데주류는 '처음처럼'과 함께 일본용 '경월 그린', 미국용 'Ku 소주' 등 현지인용 브랜드들을 앞세워 전 세계 40여 개 국에 우리 소주를 수출하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는 일본에 수출된 전체 850만 상자 중 509만 상자를 롯데주류가 수출해 60%에 가까운 점유율을 기록하며 8년 연속 일본 소주 수출 1위의 영예를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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