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박영근 기자] 지난 22일 발표된 정부조직개편 후속 조치에서도 금융감독체계에 대한 내용은 담기지 않았다.

유민봉 국정기획조정분과위원회 간사는 이날 서울 삼청동 인수위원회 공동기자회견장에서 정부조직개편 후속 조치를 발표하며 “금융은 이번 조직개편 범위에 들어있지 않다”고 말했다.

이어 옥동석 인수위원은 “금융부문에 대해서는 이번에 다루지 않았지만, 학계나 금융계에서 많은 문제의식을 가진 것을 알고 있다”며 “면밀히 검토 후 금융부분 조직 구조도 개편이 필요하다면 로드맵에 포함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각 부처별 세부 업무를 발표하는 이번 후속 조치에서 금융업무를 맡고 있는 부처간 업무 조정에 대해서도 언급이 있을 것으로 예상됐지만, 또 다시 발표가 뒤로 밀린 것이다. 최근 유럽발 금융위기 등으로 인해 국내금융과 국제금융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국제금융은 기재부가, 국내금융은 금융위원회가 맡고 있는 현 체계가 어떻게 조정될 것인가는 초미의 관심사였다.

또한 국내금융의 경우에도 감독은 금융감독원이, 정책은 금융위가 맡으면서 미묘한 마찰이 지속되고 있어 이에 대한 언급도 있을 것으로 예상됐지만 이번 발표에 포함되지 않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