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고대 그리스 문명의 번영 과정을 알기 쉽게 그려낸 아동용 학습만화 ‘메이플스토리 역사본부’ 5권이 나왔다.
 
㈜넥슨(대표 서민)은 21일 자사의 인기 캐주얼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의 IP(지적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를 활용한  ‘메이플스토리 역사본부 5권: 페르시아를 무찌른 그리스의 스파르타와 아테네(이하 메이플 역사본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메이플 역사본부'는 아이들에게 역사와 인류 문명에 대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인문학적 소양을 키워주는 아동용 학습만화로, 이번 시리즈에서는 서양 문화의 근간이 되는 고대 그리스 문명에 대해 다룬다.
 
특히 유럽의 작은 도시국가에 불과했던 그리스가 대제국 페르시아를 넘어 번영을 맞이하게 되는 역사 현장으로 시간 여행을 떠난 게임 속 캐릭터 ‘도도’와 친구들이 역사적 사건들과 휘말리며 겪는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번 신간 발매를 기념해 넥슨은 도서를 구입하는 독자 전원에게 고대 그리스 문명과 페르시아 전쟁 과정을 알기 쉽게 정리한 워크북을 함께 증정하며, 도서의 초판을 구매한 독자에게는 ‘메이플스토리’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인 ‘미니 신수 체어’를 제공한다.
 
한편, 넥슨은 지난 주말인 지난 18, 19일 양일간 겨울방학을 맞아 대명 비발디파크 내에 오픈한 ‘메이플 미니샵’에서 이번 메이플 역사본부 신간을 최초 공개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